반응형
이득우님의 언리얼 C++강의를 듣고 학습한 내용을 적겠습니다.
언리얼 엔진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기초체력과 기본기가 탄탄해야 합니다.
기초체력은 언리얼 C++을 아는 건데, C++에서 이것저건 추가한 C++이기 때문에 그냥 새로운 C++이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기본기는 게임 프레임웍을 아는 것입니다. 프레임웍이란 게임을 여러번 만들게 되면 하나의 틀이 생기는데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프레임웍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이에 맞춰서 필요한 곳에 알맞게 요소를 배치해야 합니다.
C++을 배울 때의 포인트는
하이레벨: 1단계: 언리얼 오브젝트 → 2단계: 모던 객체지향 설계
로우레벨: 3단계: 자료구조와 메모리 → 4단계: 에셋과 빌드시스템
게임 프레임웍의 학습 단계는
1단계: 콘텐츠의 기본 구조
2단계: 캐릭터 애니메이션
3단계: 물리엔진과 이벤트
4단계: 게임데이터와 인공지능
5단계: 게임의 완성
입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C++이고 다음 강의에서 프레임웍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Unreal engine > Unreal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1_5_언리얼 오브젝트의 이해_언리얼 오브젝트 리플렉션 시스템1 (0) | 2023.09.18 |
---|---|
1_4_언리얼 오브젝트의 이해_언리얼 오브젝트 기초 (0) | 2023.09.18 |
1_3_언리얼 오브젝트의 이해_언리얼C++ 기본타입과 문자열 (0) | 2023.09.15 |
1_2_언리얼 오브젝트의 이해_언리얼 C++ 코딩규칙 (0) | 2023.09.14 |
1_1_언리얼 오브젝트의 이해_헬로 언리얼 (0) | 2023.09.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