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5. Screen 변환 행렬

devRiripong 2023.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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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ion 연산을 통해 얻은 -1~1 사이의 좌표를 viewport에 표현해주면 된다. 

 

 

비례식으로 나와야 할 X와 Y값을 구하고 곱하면 그 값이 나오게 행렬을 구할 수 있다.

깊이 값이 이미 있어도 깊이 값 별도로 층을 만들어 설정 할 수 있다. 

실제로 계산 통해 행렬을 만들어서 건내줘야 하는 부분은 WVP이다.
World, View, Projection 변환

 

 

 

복습

행렬은 변화를 나타내는 식
대표적으로 S R T 

로컬로 생각하면 연산하기 쉬워지는 경우 상대를 로컬영역 좌표로 환산해서 계산하는 경우도 있다.

행렬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줄 의미 이해할 필요 있다. 

가끔 수학을 중시하는 회사는 회전 행렬을 물어 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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