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8. 행렬 OT
devRiripong
2023. 12. 17. 16:36
반응형
필기 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다 보니 진도가 느려져서 오늘 부터는 필기 방침을 바꾸기로 했다.
1. 강의를 보면서 필기를 안하고 멈추고 한다.
2. 받아쓰기는 하지 말고 요약, 도표화 하여 최소한의 양으로 재가공해서 한다.
지난 시간까지 한 것으로는 왜 이미지가 이 좌표에 뜬 것인지 명확하지가 않다.
이제 알아볼 것은 실전에서 어떻게 게임이 만들어지는지다. 현재는 CreateGeometry에서 position에 -1에서 1사이의 position값을 넣어 줬는데 실전은 다르다.
실전에서는 행렬이 들어가는데
이번 과애서는 행렬이란 무엇인지를 본격적으로 알아본다.
로컬영역에서 모니터 화면까지 5단계 바꾸는 거 매번 좌표 변환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행렬 배우면 모든 걸 할 수 있다.
이걸 알면 유니티, 언리얼 사용할 때 시야가 달라진다.
클릭 할 때 유닛 선택되는게 당연한게 아니다. 좌표 변환 이해 못하면 원리 이해 못한다.,
반응형